샤이니 종현, SM 새해 첫 솔로 주자…미니앨범 ‘BASE’ 12일 발매

입력 2015-01-02 09: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5년 새해 SM의 첫 솔로 주자가 공개됐다.

지난 1일 SMTOWN 공식 홈페이지(http://www.smtown.com/)를 통해 2015년 첫 솔로 가수의 출격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새해 첫 날부터 음악 팬들은 물론 가요계의 관심을 모은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샤이니의 멤버 종현.

그는 1월 12일 첫 미니앨범 ‘BASE’를 출시하고 샤이니로 데뷔한 이후 약 6년 반 만에 본격적인 첫 솔로 활동에 나선다.

지난 해 큰 인기를 얻은 규현 솔로활동의 성공을 이어갈 2015년 SM의 첫 솔로 주자인 만큼 전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종현은 다채로운 음악 스타일과 파워풀한 퍼포먼스, 차별화된 정체성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룹 샤이니의 멤버. 매력적인 음색, 수준급의 가창력은 물론 ‘줄리엣’, ‘늘 그 자리에’, ‘스포일러’, ‘너와 나의 거리’ 등 샤이니의 각종 히트곡과 앨범 수록곡의 작사 및 아이유 ‘우울시계’ 등의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해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모습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와 더불어 2일 공식 홈페이지(http://jonghyun.smtown.com) 등을 통해 파격 변신한 종현의 색다른 모습이 담긴 다양한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새 앨범 콘셉트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감각적인 ‘BASE’ 티저 영상도 금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종현은 오는 9일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0일 MBC ‘쇼! 음악중심’, 11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첫 미니앨범 ‘BASE’로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SM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