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런닝맨’, 최고시청률 4.216%… 중국판 ‘아빠 어디가’ 넘었다

입력 2015-01-14 08: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중국판 런닝맨’, 최고시청률 4.216%… 중국판 ‘아빠 어디가’ 넘었다

SBS의 대표 한류예능 ‘런닝맨’ 제작진이 참여한 ‘중국판 런닝맨’(제목 : 달려라 형제)이 회를 거듭할수록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중국 예능계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9일 ‘중국판 런닝맨’ 14회가 시청률 4.216%(중국 CSM 50 기준)를 기록, 중국판 ‘아빠 어디가’가 보유했던 4.0%를 넘어선 중국 예능 프로그램 사상 최고의 시청률로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지난해 10월 10일 첫 방송된 ‘중국판 런닝맨’(달려라 형제)은 방송 전부터 화제를 일으키며 첫 회부터 중국에서 초대박이라고 하는 1.149%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후 ‘중국판 런닝맨’은 방송 3주 만에 2%의 벽을 넘었고 12회 방송에서 3%를 돌파한데 이어, 불과 2주 만에 4%대의 경이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획기적인 예능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중국 언론들도 ‘중국판 런닝맨’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며 출연진이 남긴 어록 분석과 베스트 에피소드 등을비중있게 다루었고, 중국 최고의 스타들이 '중국판 런닝맨' 시즌2에 출연하고 싶어한다는 동향을 앞다투어 전했다.

또한 중국 누리꾼들 역시 ‘중국판 런닝맨’ 14회에서 출연자들이 물폭탄을 맞고 옷이 찢어질 정도로 적극적으로 게임을 하며 거침없이 망가지는 모습에서 재미를 느끼며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고, 영화화 소식과 시즌2 제작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특히 9일 방송된 중국의 주요 프로그램 시청률에서 ‘중국판 런닝맨’의 경쟁작인 ‘나는 가수다 시즌3’와 ‘최강대뇌’가 전주 방송된 1회보다 시청률이 떨어진 반면, ‘중국판 런닝맨’만 시청률이 전주보다 상승해 다른 프로그램과 비교불가한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런닝맨’ 제작진은 “‘중국판 런닝맨’의 기적의 4% 시청률의 성공은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이어 한류 예능의 정점을 이룩했다고 볼 수가 있다. 이미 중국에서 사회적 이슈로 자리잡은 ‘중국판 런닝맨’은 앞으로 전무후무한 한.중합작의 성공적 사례로 기록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