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케이, 2년만의 신곡 ‘꿈한테’ 9일 발표 ‘전격 컴백’

입력 2015-03-09 17: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 힙합계의 댄디 가이 더블케이(Double K)가 싱글곡 ‘꿈한테’를 전격 발표한다.

9일 소속사 오스카ent 측은 더블케이의 신곡 ‘꿈한테’를 오는 9일(월) 디지털싱글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12월 미니앨범 ‘놈’ 이후 약 2년 만에 컴백을 앞두고 있는 더블케이의 소식에 힙합 리스너들의 반응은 벌써 뜨겁다.

이번 싱글 곡 ‘꿈한테’는 더블케이가 심혈을 기울여 작업에 임한 곡으로, 힙합계에 입문 후 지난 10년 간 활동을 해오며 보고, 듣고, 느낀 모든 것들을 한 곳에 담은 노래다.

주변 환경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이 정한 목표와 꿈을 위해 오로지 한 길로 달렸던 더블케이의 정신을 담았다.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앞을 향해 달려가겠다는 더블케이의 굳은 의지가 담겨 있는 곡이다.

특히 더블케이 특유의 비트감이 느껴지는 랩 플로우와 리듬, 전달력 있는 라임을 선보이며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앞서 더블케이는 2004년 정규 앨범 ‘Positive Mind’를 발표하며 힙합계에 데뷔 했다. 지난 2012년에는 Mnet ‘쇼미더머니’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며 힙합 음악의 대중화에 한 획을 그은 바 있다.

한편 더블케이의 디지털싱글 ‘꿈한테’는 오는 3월 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추후 미니앨범으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오스카en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