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크, ‘빛’ 음원-뮤비 동시공개…12일 첫무대

입력 2015-04-10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인 걸그룹 디아크(The Ark)가 데뷔곡 ‘빛’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10일 함께 공개했다.

8일 ‘빛’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먼저 공개한 디아크는 산뜻한 팝 멜로디와 감성적 가사로 음원과 뮤직비디오 원본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데뷔곡 ‘빛’은 소녀시대 ‘더 보이즈’를 작곡한 김태성이 속한 프로듀서 그룹 아이코닉 사운즈가 만든 곡이다. 서정적인 기타 리프를 중심으로 힙합 사운드가 가미된 ‘컨템퍼러리 R&B 곡이다.

‘빛’은 오직 자신밖에 모르고 혼자가 익숙했던 사람이 남을 위해 사는 삶에 행복을 느끼고 누군가에게 빛이 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부모 자식간의 사랑과 남녀간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 등 많은 관계에서 있을 수 있는 이야기로 누구나 공감하기 쉬워 대중성과 음악성이 고루 균형을 갖춘 노래라는 평가다.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영화 못지않은 스케일을 보여준다. 연기파 배우 조민수의 출연과 용이 감독의 연출로 촬영 전부터 화제가 됐다. 철없는 고등학생 딸과 하루하루 무의미하지만 딸만 바라보며 사는 엄마의 이야기다. 억척스러운 엄마 역은 배우 조민수가, 철부지 딸 역에 디아크 멤버 한라가 맡았다.

조민수는 디아크 소속사 뮤직K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음악을 처음 들었을 때 음색이 요즘 아이돌과 다른 느낌이 들어서 좋았고, 짧은 시간 내에 스토리를 풀어야 하는 매력에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며 “디아크가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디는 만큼 열심히 해서 승승장구하길 바라며 아이돌이 아닌 국민가수로 남길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디아크는 12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빛’ 첫 무대를 갖는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