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의원, 유승민 사퇴 촉구에 김학용의원 "에이, XX야 그만하라" 욕설…왜?

입력 2015-07-02 15: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태호의원, 유승민 사퇴 촉구에 김학용의원 "에이, XX야 그만하라" 욕설

김태호 의원 유승민 대표 김태호 의원 유승민 대표 김태호 의원 유승민 대표 김태호 의원 유승민 대표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를 둘러싼 새누리당의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 회의는 김무성 대표의 중도 퇴장과 김학용 의원의 욕설이 맞물려 파행으로 끝났다.

이날 친박계 김태호 의원은 유승민 원내대표에 대한 자진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김태호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당과 나라를 위해 (유승민 대표의) 용기있는 결단을 촉구한다”고 주문했다.

김태호 의원은 “오늘이 제가 유승민 원내대표에게 드리는 마지막 고언이 되길 바란다”면서 “유승민 원내대표 스스로 콩가루가 아닌 찹쌀가루가 되겠다고 한 만큼 이제 이 말씀을 행동으로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태호 의원은 이어 “지금은 개인의 자존심도 명예도 중요하고 권력 의지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 정권의 안정이다. (유승민 대표가)당의 단합이라는 것을 정말 가슴 깊이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비박계 원유철 정책위의장은 "긴급최고위원회가 끝난 지 불과 3일 밖에 안 됐다. (유승민 대표에게)그만 두라고 하는 것이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고 반박했다.

이 말을 들은 김태호 의원이 다시 맞받아치려 하자 김무성 대표는 "그만하라"며 제지한 후 회의장을 박차고 나갔다. 김태호 의원이 김무성 대표의 퇴장을 지켜보면서도 발언을 이어가자 이번에는 김학용 의원이 "에이, XX야 그만하라"고 욕설을 했다.

이와관련 김학용 의원은 "김태호 최고위원이 친구라 그런 것"이라고 해명을 했다. 하지만 유승민 대표의 사퇴를 둘러싼 새누리당의 친박-비박계 갈등은 좀처럼 사그러들지 않을 것으로 관측된다.

김태호 의원 유승민 사퇴 촉구에 누리꾼들은 "김태호 의원, 작심했네" "김태호 의원, 친박계 입장 전달한건가" "김태호 의원, 대단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태호 의원 유승민 대표 김태호 의원 유승민 대표 김태호 의원 유승민 대표 김태호 의원 유승민 대표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