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선우정아, ‘교감’ 2곡 동시 발매 ‘이색적 콜라보’

입력 2016-01-12 08: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싱어송라이터 정용화와 선우정아가 두 장의 싱글을 동시에 공개하며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을 펼친다.

정용화와 선우정아는 15일 0시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교감(交感)’을 발표한다. ‘교감’은 정용화와 선우정아가 서로에게서 받은 영감을 음악으로 풀어낸 프로젝트로, 정용화와 선우정아가 각각 작곡한 두 곡이 디지털 싱글로 공개된다.

특히 이들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은 발매 시기가 겹치지 않게 순차적으로 음원을 발표하는 일반적인 관례를 깬 파격적인 방식으로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정용화와 선우정아가 음악인으로서 교감을 나눈 이번 프로젝트의 상징성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완연히 다른 성격의 두 개의 듀엣곡이 한 날 한 시에 공개되며 단순 참여 이상의 진정한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12일 ‘교감’의 프로젝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이 배경 음악으로 깔린 가운데 선우정아를 향해 한 발짝씩 다가가는 정용화의 모습이 담겨있다.

한편, 정용화와 선우정아는 13일 0시 FNC엔터테인먼트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officialfnc)을 통해 재킷 이미지를 공개하며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FNC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