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집콘’서 취업준비생에 희망의 노래 선물

입력 2016-01-20 17: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청년희망 아카데미 ‘집콘’ 포스터. 사진제공|CJ E&M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열리는 ‘집콘’이 2016년 새해를 맞아 취업준비생들의 새 출발, 새 희망을 응원한다.

27일 취업준비생의 집인 ‘청년희망 아카데미’에서 1월 집콘 ‘취준생의 집-희망을 노래하다’를 진행한다. 이번 1월 집콘에는 폭발적인 가창력 거미가 취업준비생 100여명을 찾아가 감성을 울리는 목소리, 생생한 라이브 음악으로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건넬 예정이다.

이날 1월 집콘에서 거미는 히트곡 ‘그대 돌아오면’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기억상실’ ‘미안해요’ 등을 비롯해 그동안 MBC ‘일밤-복면가왕’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등 음악 경연 프로그램에서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은 ‘양화대교’ ‘추억으로 가는 당신’ 등의 곡을 들려주며 취업준비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녹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거미는 “오랜 시간 연습생으로 지낸 것이 저한테는 취업 준비와 비슷한 시기처럼 느껴진다. 그 당시 정해진 것도 없고, 막연하게 꿈을 향해 준비했던 시간이 힘들기도 했지만 기대됐던 날들이었던 것 같다. 이번 집콘을 통해 취업 준비생분들에게 노래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1월 집콘의 참여 소감을 전했다.

1월 집콘은 27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며, 모바일과 웹을 통해 누구나 거미와 함께 새 희망, 새출발을 노래하는 집콘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