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감성 영화 ‘너는 착한 아이’ 3월 24일 개봉 확정

입력 2016-01-25 18: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너는 착한 아이’ 측(수입: 엔케이컨텐츠 | 배급: 디스테이션 | 감독: 오미보 | 출연: 코라 켄고, 이케와키 치즈루, 오노 마치코)이 3월 24일 개봉을 확정했다.

제28회 츠보타 조지 문학상 수상에 이어, 2013년 일본 서점대상 최종 후보작에 오르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일본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꼽히고 있는 ‘너는 착한 아이야’를 원작으로 한 ‘너는 착한 아이’. 이 영화는 부모의 무관심 속에 방치된 어린 학생과 이를 정면으로 맞서지 못하는 신임 교사, 그리고 죄책감 속에서도 자신의 아이에게 상처를 입히고 마는 어머니까지 일상 속에 빈번히 일어나는 아동 문제를 향해 따뜻한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이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 역시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색감을 활용해 시선을 사로잡는 가운데, 마치 아이를 향해 어른이 위로하듯 건네는 한 마디 ‘넌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이야’라는 카피가 더해져 가슴 뭉클한 감정을 전달한다.

‘너는 착한 아이’의 메가폰을 잡은 오미보 감독은 ‘그곳에서만 빛난다’로 몬트리올 국제영화제 세계경쟁부문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하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을 잇는 일본 차세대 여류 감독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오미보 감독의 차기작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작품은 여성 감독만이 가진 섬세한 감성으로 아이와 어른의 심리를 파고들어 다양한 시각에서 아동 학대에 대한 문제를 바라보며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여기에 ‘소라닌’ 코라 켄고,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오노 마치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이케와키 치즈루까지 일본을 대표하는 명배우들이 총출동해 그들의 빛나는 열연 역시 작품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영화는 3월 24일 개봉 예정.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