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컨덕트’ 이병헌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입력 2016-03-25 09: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미스컨덕트’[출연: 알 파치노, 안소니 홉킨스, 조쉬 더하멜, 이병헌 | 수입: ㈜코리아스크린 | 배급: BoXoo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스크린]가 이병헌의 할리우드 활동에 터닝포인트가 될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스컨덕트’에서 의뢰를 받고 사건의 진실을 추적하는 '히트맨' 역을 맡아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를 소화한 이병헌. 그는 한 인터뷰에서 "'히트맨'의 내면과 심리를 더 표현하기 위해 신경 썼다"고 밝혀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지.아이.조’시리즈를 비롯해 ‘레드: 더 레전드’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등 기존의 할리우드 출연작들에서 액션 위주의 연기를 선보인 것과 달리 범죄 스릴러 ‘미스컨덕트’를 통해 대사와 표정으로 인물의 심리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캐스팅에 대해서는 "매우 긍정적인 부분은 굳이 동양인 배우가 하지 않아도 되는 역할을 맡아서 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그의 연기 변신에 대한 기대에 힘입어 알 파치노와 함께 한 엘리베이터 신은 대배우 옆에서도 밀리지 않는 카리스마로 국내 포털 사이트 덧글을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기존 할리우드 진출작과는 다른 터닝포인트를 마련한 이병헌은 ‘미스컨덕트’에서 자신이 가장 존경하는 배우 중 한 명인 알 파치노 등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들과 연기 대결을 펼친 데 이어 앞으로도 할리우드에서 자신만의 연기력과 카리스마를 드러낼 예정이다.

‘미스컨덕트’는 재벌기업을 상대로 한 소송의 제보자가 의문의 죽음을 당하자, 소송을 둘러싼 네 남자의 거래 뒤에 숨겨진 사건의 진실이 밝혀지는 범죄 스릴러다. 알 파치노, 안소니 홉킨스, 조쉬 더하멜 등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최고의 배우들과 이병헌의 만남만으로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는 ‘미스컨덕트’는 이병헌의 할리우드 활동에 있어서 터닝포인트가 될 작품으로 주목 받으며 3월 5주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 작품으로 국내 흥행에 대한 기대를 높여나갈 전망이다. 영화는 30일 개봉 예정.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