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준 “최순실 사태, 나도 국민 한 사람으로 똑같이 허탈”

입력 2016-11-11 15: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희준,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do@donga.com

가수 문희준이 '최순실 사태'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문희준은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문희준 20주년 기념 앨범 및 콘서트'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문희준은 자신의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가수는 사회문제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는 확고한 가치관을 밝혔다.

이에 '최순실 사태'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이 나왔고, 문희준으 "다시 은둔생활 7년을 하는 게 아닐까 무섭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그는 "사실 내가 라디오를 하고 있기도 하고...(시사에 관심이 많다)"라며 "굉장히 실의에 빠져있는 분들이 많은데, 다들 똑같을 거다. 허탈감, 배신감이 들거고, 나도 국민의 한 사람으로 똑같다. 항상 뉴스를 보고 계속 관심을 갖고 있고, 여러가지 일이 겹쳐있어서 걱정도 많이 된다"라고 일련의 사태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문희준의 20주년 기념 앨범에는 3년 10개월만에 발표하는 신곡 '우리들의 노래는 끝나지 않았다'와 함께 총 8트랙이 수록됐다.

신곡 '우리들의 노래는 끝나지 않았다'는 20년을 한결같이 지켜준 팬들의 이야기를 담은 발라드곡으로 문희준이 직접 작사·작곡·편곡을 맡았다.

한편 문희준의 20주년 기념 앨범은 12일 자정 각 음원사이트에 발매되며, 문희준의 20주년 기념 콘서트는 11월 12일과 13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린다.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d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