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케이, 첫 국내 단독 콘서트…아티스트 면모 빛났다

입력 2017-01-16 13: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준케이, 첫 국내 단독 콘서트…아티스트 면모 빛났다

Jun. K(준케이)가 첫 국내 단독 콘서트를 성료했다.

2PM Jun. K는 14일과 15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국내 첫 번째 단독 콘서트 ‘Jun. K SOLO CONCERT Mr. NO♡’를 개최했다.

Jun. K는 이번 첫 솔로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Jun. K는 이미 일본에서 지금까지 3차례 솔로 앨범을 발표한 것은 물론, 2014년 5월 6개도시 10회, 2015년 11월 5개 도시 11회 공연, 2016년 4개도시 10회 공연을 펼치며 아티스트로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지난 12일 발표한 Jun. K의 새 앨범 ‘77-1X3-00’ 발매 직후 열리는 콘서트인 만큼 팬들의 관심도 그 어느 때 보다 뜨거웠다. 또 Jun. K의 30번째 생일을 솔로 콘서트로 더욱 뜻깊게 보내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발표한 첫 솔로 앨범 타이틀 곡 'Think About You’를 부르며 Jun. K가 나타나자 팬들은 환호성으로 응답했다.

이에 Jun. K는 “드디어 한국에서 하는 첫 솔로 콘서트”라면서 “저의 생일날 콘서트를 열게 됐는데 공연장을 가득 매워준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이날 Jun. K는 ‘Think About You’ 외에도 지난해 발표한 첫 솔로 앨범에 수록된 alive를 새롭게 구성한 ‘alive pt2’, 힙합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true swag’, 달콤한 연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Love letter’, ‘Better Man’ 등을 선보였다.

또 발라드 ‘No Goodbyes’와 백아연의 데뷔 앨범에 선물한 ‘Always’를 감미로운 준케이 목소리로 부르며 공연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춤과 노래는 물론 래핑 및 디제잉 실력까지 유감없이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새 앨범 더블 타이틀곡인 결혼식과 No Shadow 등을 열창하며 “이번 콘서트는 저의 20대 동안 만든 노래들로 꾸며봤다”고 말했다.

Jun. K가 아티스트로서 인정받은 노래들을 열창하는 동안 팬들 역시 그와 함께 노래를 부르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날 Jun. K는 “지난해 음악적으로 고민이 가장 많았던 시기”라며 “이 과정에서 내 자신에게 솔직해야지만 후회가 없다는 생각을 했다. 여러분들도 뜻이 있다면 꼭 다 해보고 느꼈으면 좋겠다”며 팬들과 진심어린 대화를 나눴다.

Jun. K는 앙코르 무대로 2PM 멤버 우영과 함께 채우며 팬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이어 아직 번안되지 않은 일본 솔로 앨범 수록곡인 ‘EVEREST’을 열창하며 공연을 마무리했다.

Jun. K는 “오늘 와준 2PM 멤버들과 10년 가까운 세월 동안 항상 믿어주고 아껴준 팬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 올해 군 입대가 예정돼 있음을 밝히며 “이별이란 말은 정말 다시 보지 못할 때 하는 말이다. 잠시 더 좋은 음악을 위해 떠나있다고 생각해 달라”고 전했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