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 “‘비긴어게인’ , 인간미 온몸으로 느끼게 한 여행”

입력 2017-09-11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소라 “‘비긴어게인’ , 인간미 온몸으로 느끼게 한 여행”

가수 이소라가 프랑스 샤모니에서의 버스킹까지 성공적으로 마치며 JTBC ‘비긴어게인’ 음악 여행에 아름다운 마침표를 찍었다.

지난 10일 ‘비긴어게인’에서는 프랑스의 샤모니에서 마지막 버스킹을 펼치는 이소라와 비긴 어스 멤버의 모습이 담겼다. 비긴 어스 멤버들은 어느덧 마지막 버스킹이라는 사실에 아쉬우면서도 묘한 감정이 교차하는 마음을 내비쳤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버스킹 준비를 하며 마지막인 만큼 선곡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

멤버들은 이번 버스킹에서는 모두 자신들의 노래를 부르며 ‘우리 노래’로만 채우자고 의견을 모아 더욱 의미 있는 공연이 될 것을 예고했다. 샤모니의 중심지로 이동해 버스킹을 펼칠 자리를 잡은 비긴 어스 멤버들은 이소라의 소개 멘트로 공연을 시작했고, 이소라는 ‘트랙(Track) 3’를 첫 곡으로 부르며 현장을 감성으로 물들였다.

이어 이소라와 윤도현이 함께 ‘그대 안의 블루’를 불러 관객들을 완벽 매료시켰으며, 관객들은 조용히 감상하거나, 촬영을 하기도 하고, 로맨틱한 키스를 나누는 등 각자만의 방식으로 공연을 즐겼다.

또 윤도현은 비긴 어스 버전으로 개사한 ‘꿈꾸는 소녀 Two’, 노홍철과 함께한 ‘꽃비’ 등을 열창해 관객들의 흥을 돋우고 춤추게 하기도 했다.

마지막 곡으로는 비긴 어스 멤버 네 명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함께 하모니를 맞춰 들국화 ‘축복합니다’를 불렀고, 뭉클하면서도 감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거리 위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으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이소라는 “가까이 있는 사람들, 나에게 잘해주는 사람들에게 더욱 소중함을 느꼈고, 주위 환경이나 사람이 나를 얼마나 바꾸는지 몸으로 느낀 여행”이었다고 소감을 남기며 아름다웠던 여행을 마무리 지었다.

‘비긴어게인’은 이소라, 유희열, 윤도현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믿고 듣는 뮤지션들과 노홍철이 함께 해외로 떠나 ‘버스킹’이라 불리는 길거리 공연을 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오로지 음악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특별한 음악 여행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세이렌 제공, 해당 방송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