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프리퀄③] 이대휘, 처음부터 빛이 났던 ‘원석’

입력 2017-10-02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워너원 이대휘 사진제공|멕시카나

데뷔한 지 고작해야 두 달째. 신드롬이라는 말로도 설명이 부족한 그룹 워너원이 또 한번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워너원이 11월 두 번째 앨범 ‘1-1=0(NOTHING WITHOUT YOU)’을 예고하면서 벌써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가는 곳마다 인사태가 나고, 도전하는 것마다 기록 자체인 이들이 이번에는 또 어떤 성과를 만들어낼지 관심이 뜨겁다. ‘움직이는 중소기업’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이들과 관련된 상품은 ‘대박’이고, 품절로 이어진다. 단순한 ‘스타 파워’를 넘어 막대한 경제 효과까지 일으키는 ‘괴력’을 지녔다. 이들이 그 자리에 오르기까지 뜨거운 팬덤이 가장 큰 역할을 했지만 11명 개개인의 재능과 노력이 밑바탕 되어 있어 가능한 일이다.

그들은 어떤 과정을 거쳐 연습생으로 발탁돼 ‘워너원’이라는 운명 공동체가 됐을까.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11명의 옛 이야기를, 미공개 사진과 함께 공개한다. 이름 하여 ‘워너원 프리퀄’이다.

■ 노래·춤·작곡에 애교까지…못하는게 뭐니?

● 이대휘, 탄탄한 기본기처음부터 원석원석던 원석

이대휘, 탄탄한 기본기…처음부터 빛이 났던 원석
미국에 거주하던 중 JYP엔터테인먼트 현지 오디션을 통해 한국으로 들어왔다. 이후 브랜뉴뮤직 오디션을 통해 다시 데뷔의 기회를 노리게 됐다. 이대휘는 어린 나이에도 기본기가 탄탄했고, 잠재된 재능과 끼가 다분했다.

브랜뉴뮤직 오디션을 밤새 준비하느라눈이 빨갛게 충혈된 가운데서 어떤 주문에도 막힘없이 실력을 보여줬다고 한다. 작곡에도 재능을 보였고, 전문화된 트레이닝을 시키면 훌륭한 가수로 만드는데 충분하겠다는 확신이 들게 했다.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고서도 한 곡의 춤을 하루 만에 익히는 등 습득력도 빨랐다. 보컬에선 순간 집중력과 감정표현이 무척 좋았지만, 음역대의 한계를 넓히기 위해 발성훈련에 집중했다. 미디 수업도 꾸준히 진행했고, 두 달 여 만에 곡도 만들어냈다.

실력도 뛰어나지만, 항상 밝고 에너지 있고, 귀여운 애교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는 비타민 같은 존재이기도 했다. 브랜뉴뮤직 연습생 중 막내지만 완벽한 성격 때문에 연습할 때 만큼은 빈틈이 없었다.습작할 때에도 고민과 질문이 많았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