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강은비 장례식 발언 해명 “나쁜생각 아냐. 걱정 안 시킬 것” (전문)

입력 2018-03-08 2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은비 장례식 발언 해명 “나쁜생각 아냐. 걱정 안 시킬 것”

배우 겸 BJ 강은비가 SNS 글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강은비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어디서부터 이야기를 해야 할지. 난 예전부터 ‘결혼식이나 장례식을 하지 않겠다’는 생각이 많았다. 그래서 그 생각을 방송에서도 말을 했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만약 내가 나쁜 생각을 했다면 글조차 남기지 않을 거다”라며 “많이 불안한 사람은 맞다. 하지만 불안을 드리는 사람이 되지 않겠다”고 썼다.

또 강은비는 “아직도 날 기억하고 사랑과 관심 가져 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앞서 강은비는 “내가 만약 오늘이 끝이더라도 내일이 끝이더라도 분명하게 말하는데 장례식 따위 하지 않을 거야. 그냥 나란 존재가 사라지길 원해. 이건 분명해”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팬들의 걱정을 샀다. 최근 강은비를 향한 테러 협박 등이 있었기 때문. 또 한 BJ의 사망 사건에 대한 우려 때문이다.


<다음은 강은비 SNS 심경 전문>

어디서부터 이야기를 할지 ... 전 결혼식이나 장례식을 예전부터 하지 않겠다라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 생각을 방송에서도 말을 했었어요..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에요. 만약 제가 나쁜 생각을 했다면 글 조차 남기지 않을꺼에요. 많이 불안한 사람은 맞아요, 하지만 불안을 드리는 사람이 되지 않겠습니다...아직도 절 기억해주시고 사랑과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후 ... 관종과 어그로꾼이였슴다~젠장.. 강은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