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저씨’ 송새벽의 짜증이 밉지 않은 이유

입력 2018-03-30 10: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의 아저씨’ 송새벽의 짜증이 밉지 않은 이유

배우 송새벽의 짜증은 밉지 않다.

지난 29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는 기훈(송새벽 분)이 형 상훈(박호산 분)과 본격적으로 청소업체 일을 시작한 장면이 전파를 탔다.

앞서 영화감독의 꿈에 좌절한 송새벽은 청소 일을 시작했다. 썩 내키지는 않았지만, 형과 함께 하고 무엇보다 엄마(고두심 분)의 걱정을 덜어 놓았다는 위안이 있었다.

형 때문에 시작한 일이었지만, 막상 쉽지 않은 현실에 형은 낙심하고 힘들어 했다. 그때마다 송새벽은 더 의젓하게 형을 어르고 달랬다. 툴툴거리는 언행 이면에는 송새벽만의 진한 형제애가 녹아있었다.

결국 형이 숨겨온 사연을 알게 되자 참을 수 없었다. 형제애 그리고 의리로 똘똘 뭉친 송새벽은 슬퍼하는 형을 보고 몸이 먼저 반응했다. 전투적으로 걸어가 상대방을 처단하겠다고 외쳤고, 버둥거리며 온몸으로 막는 손길을 저항했다.

왜인지 삼형제에게만 유독 불행이 겹치는 것만 같아서 송새벽은 누구보다 속상했고, 이 답답한 마음을 고함으로 풀어냈다. 짜증을 내고 욕도 거침없이 하지만, 그래서 더 짠했고 그 마음이 고스란히 이해 돼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기 충분했다.

이처럼 송새벽에게는 마법 같은 흡인력이 있다. 이젠 캐릭터와 송새벽을 떼어서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시청자 역시 송새벽의 연기력에 매료 됐다.

단 4회만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구축한 송새벽이다. 보는 재미는 배가 됐고, 앞으로의 활약에 계속해서 기대감이 쏠린다.

한편 송새벽 주연의 '나의 아저씨'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