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쇼핑몰, 국가대표 공식음료 ‘엘크로’ 판매 개시

입력 2018-04-03 16: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기원 온라인 쇼핑몰이 바둑물품에 이어 제휴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첫 제휴상품은 바둑국가대표 공식음료인 엘크로이다.

지난 1월31일 한국기원과 바둑국가대표 공식음료 협약을 체결해 한국바둑 국가대표 공식음료로 선정된 ‘엘크로(ELCRO·愛克勞)’는 인삼 특유의 쌉쌀한 맛과 풍미를 맛볼 수 있는 고농축 홍삼에너지 음료수이다. 타우린 2000㎎, 비타민 B1·B2·B3·B6·B12, 이니스톨, 구연산, L-라이신, 사과농축액, 과라나추출분말, 벌꿀 등을 첨가해 만들었다.

2007년 미국에서 먼저 선을 보인 후 2011년 한국에 출시된 엘크로 1캔(250㎖)에는 홍삼의 사포닌 성분인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가 12㎎/g 이상 농축된 진홍삼정(眞紅蔘精) 1500㎎이 포함돼 홍삼의 1일 섭취량을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수험생, 운동선수, 직장인 등의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바둑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엘크로의 음료 캔 측면에는 ‘한국기원 후원’, ‘대한민국 바둑국가대표 공식 음료’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지난 2월1일 오픈한 한국기원 온라인 쇼핑몰은 대표적 바둑용품인 바둑판과 바둑알을 비롯해 월간『바둑』, 바둑서적, 바둑 기념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기원은 바둑쇼핑몰의 슬로건인 ‘바둑, 그 이상의 모든 것’에 걸맞게 향후 바둑물품에 이어 다양한 제휴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