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김용진 “학창시절 서문탁 선배 공연 보려다 턱 깨져”

입력 2019-05-18 18: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용진이 선배 가수 서문탁 때문에 턱을 다쳤다고 말했다.

18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강산에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출연자로는 ‘불후의 명곡’에 첫 출연한 대한민국 대표 펑크 록 밴드 크라잉넛을 비롯해 서문탁, 프로젝트 아카펠라 그룹 스바스바, 밴드 몽니, 김용진, 박시환까지 총 6팀이 출연했다.

1992년 노래 ‘…라구요’로 가요계에 데뷔한 강산에는 소박한 일상과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자유로운 음악성으로 주목받았다. 이후 ‘예럴랄라’, ‘넌 할 수 있어’,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 등 위로와 희망을 담은 노래로 대중의 공감을 얻으며, 대한민국 대표 희망가의 주인공이자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18년 평양에서 열린 ’2018 남북합동공연‘에서 남측 예술단으로 참여, 진솔한 음악과 깊은 울림을 주는 목소리로 남과 북 모두의 공감을 자아내며 뜨거운 박수를 받아 화제를 모았다.

이날 김용진은 “서문탁 선배를 오래 전부터 좋아했다. 학교 축제 때 선배가 오신다는 말에 공연을 보려고 뛰어가다가 넘어져서 턱을 다쳤다. 피를 흘리면서도 선배의 노래를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용진은 강산에의 팬이었다고도 하자 MC 정재형은 “서문탁과 강산에 중에 누가 더 좋으냐”라고 물었고 서문탁은 “대답 잘 하라. 나한테 턱이 깨질 수도 있다”라고 농담했다. 이에 김용진은 “서문탁 선배를 더 좋아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