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택트’ 이상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BEST 5’ 공개

입력 2019-12-08 15: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채널A의 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의 MC 이상민이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BEST 5’를 전격 공개, ‘돼지 트리오’들의 침샘을 저격하는 식욕 폭발 방송을 꾸민다.

오는 9일 방송될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는 ‘삼돈’ 강호동 이상민 하하가 ‘회식’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그러던 중, 이상민은 “무슨 음식을 먹을지 생각하면 정말 고민되지 않니?”라며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 BEST 5’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이에 강호동과 하하는 엄청난 기대감을 나타냈고, 이상민은 “5위 비빔밥, 4위 김치, 3위 불고기, 2위 된장찌개”라고 ‘베스트 메뉴’를 읊었다.

이상민의 말을 들으며 강호동은 “제철 봄동을 찢어 넣은 봄동비빔밥이 그렇게 맛있더라”, “불고기에 평양냉면…’맛의 검은 띠’는 역시 그거지”라며 맛의 달인다운 표현을 선보였다. 이상민 역시 “난 김치 하면 배추김치 묵은지인 것 같아”라며 밥상을 앞에 둔 듯 황홀한 표정을 지었다.

하하도 질세라 “김치 하면 총각김치지”, “차돌박이 된장찌개는 차돌박이를 아주 많이 넣어서 기름이 동동 뜨게 해야 제 맛”이라며 침이 고이는 음식 예찬을 늘어놨다. 하지만 강호동과 하하는 “김치가 4위에 불과하다는 건 좀 이상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런 가운데, 이상민이 밝힌 대망의 1위는 바로 ‘김치찌개’였다. 결과 발표를 들은 강호동과 하하는 “역시, 김치찌개가 당연히 1위”, “김치가 4위에 있더라니…”라며 박장대소했다. 한껏 웃은 이들은 “그런데, 지금까지 이 얘기가 중요한 거였어?”라며 말을 해 놓고도 이상하다는 반응을 보였지만, 이날의 주제는 이들의 대화와 아주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었다.

이에 강호동 이상민 하하는 다 함께 “아~오늘 오프닝 정말 자연스러웠어”라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과연 이날의 눈맞춤 스터디 주제가 무엇일지는 12월 9일 월요일 밤 9시50분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 공개된다.

채널A의 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사진제공 = 채널A 아이콘택트)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