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우, ‘연애는 귀찮지만’ OST ‘Luv Luv Baby’ 가창

입력 2020-09-01 10: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유승우가 MBC every1 드라마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의 OST를 가창한다.

1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OST Part. 2 ‘Luv Luv Baby’는 아기자기하고 달달한 사운드와 유승우 특유의 부드럽고 담백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이 곡은 드라마 초반부터 삽입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정식 발매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쇄도했던 곡. 극 중 주인공인 차강우(지현우 분)와 이나은(김소은 분)의 로맨스가 진행될수록 극대화되는 감성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주며 극중 몰입감을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유승우는 지난 2013년 첫 미니 앨범 ‘첫 번째 소풍’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데뷔, ‘예뻐서’, ‘뭐 어때’ 등의 곡을 발표했다. 지난 7월에는 싱글 앨범 ‘걸을까’로 싱어송라이터로서 꾸준히 활약하고 있다. 특히 드라마 OST와 뮤지컬 등 다양한 활동으로 만능 엔터테이너로 주목받고 있다.

‘Luv Luv Baby’는 아시아를 휩쓴 드라마 ‘꽃보다 남자’를 비롯한 ‘사랑의 온도’, ‘주군의 태양’, ‘시티헌터’, ‘운명처럼 널 사랑해’ 등 인기 드라마의 작곡을 맡은 오준성 음악 감독이 이끄는 작곡 크루 Top Track(오준성, 신형, 제이홍)이 직접 만든 곡으로 K-POP 및 해외 아이돌 작곡을 도맡으며 한국,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에서 활약하며 주목받고 있는 Top Track은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의 스토리와 분위기에 맞는 팝 감성의 테마송을 순차적으로 발표 중이다.

한편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는 연애는 하고 싶은데 심각한 건 부담스럽고, 자유는 누리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은 젊은이들이 코리빙 하우스(co-living house) ‘해피투게더’에 모여 살면서 벌어지는 한 지붕 각방 동거 로맨스를 다룬 드라마로 매주 화요일 밤 10시 50분 방송된다.

사진=포레스트미디어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