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동완 법적대응 “루머 등 악성 게시물에 선처無” (공식입장)

입력 2020-09-24 10: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문] 김동완 법적대응 “루머 등 악성 게시물에 선처無” (공식입장)

그룹 신화 김동완이 악플러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한다.

김동완의 소속사 Office DH는 23일 공식 페이스북에 "소속 아티스트 김동완과 관련하여 오랜 기간 동안 여러 SNS와 특정 사이트에 언급되는 악성 게시물과 악성 댓글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며 "지금까지는 이 부분에 대해 특별히 대응을 하지 않았지만, 앞으로는 처벌이 요구되는 수위의 댓글이나 게시물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어 "허위 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 사생활 침해, 인신공격, 명예훼손 등 악성 게시물이 대상이며, 선처 없는 처벌과 민사상 법적 대응은 물론 소속 아티스트에게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조치할 예정"이라며 "본 소속사에서도 자체 모니터링을 하고 있지만 팬 여러분의 제보도 부탁드린다"라고 강경한 입장을 강조했다.

● 김동완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Office DH입니다.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악성 게시물과 악성 댓글에 대한 앞으로의 조치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저희 Office DH는 아티스트 김동완님과 관련하여 오랜 기간 동안 여러 SNS와 특정 사이트에 언급되는 악성 게시물과 악성 댓글에 대해 인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이 부분에 대해 특별히 대응을 하지 않았지만, 앞으로는 처벌이 요구되는 수위의 댓글이나 게시물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허위 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 사생활 침해, 인신공격, 명예훼손 등 악성 게시물이 대상이며, 선처 없는 처벌과 민사상 법적 대응은 물론 소속 아티스트에게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조치할 예정입니다.

본 소속사에서도 자체 모니터링을 하고 있지만 팬 여러분의 제보도 부탁드립니다.

악성 게시물 및 악성 댓글을 발견하시면 해당 내용을 메일을 보내주세요.

언제나 아티스트 김동완님에게 주시는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더욱 다양하고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