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유아, ‘오버 더 문’ OST 가창 “감정 진실되게 전하려 노력”

입력 2020-09-25 12: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마이걸 유아, ‘오버 더 문’ OST 가창 “감정 진실되게 전하려 노력”

음원차트 1위, 음악방송 1위의 주인공, 대세 ‘사키캐’ 오마이걸 유아가 한국 대표 아티스트로 참여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뮤지컬 '오버 더 문'의 메인 OST ‘로켓 투 더 문!’이 9월 25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유아는 최근 발매한 첫 솔로 데뷔작 ‘숲의 아이 (Bon Voyage)’에서 신비로운 음색과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성공적인 차세대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며, 독보적이면서도 맑고 청량한 음색으로 이번 트랙 ‘로켓 투 더 문!’ 을 소화해냈다는 후문이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최초로 국내 커버송 아티스트로 선정된 유아는 이번 작업에 대해 “노래를 잘 하려고 하는 것 보다 내 감정을 진실되게 전하려고 노력했다”고 전하며 “노래를 부르면서 스스로도 몰입되는 경험을 했다. 특히 영화를 보고 나면 제 노래를 들으시는 분들 모두 제가 느꼈던 감정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유아의 “로켓 투 더 문!” 녹음 현장을 담은 특별한 비디오가 앨범 발매와 함께 소니뮤직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오버 더 문'은 전설 속 달의 여신 항아를 만나기 위해 달나라로 떠난 로켓을 만드는 소녀 페이 페이의 예상치 못한 모험을 담은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터 글렌 킨이 연출을 맡았다.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알라딘>, <라푼젤>부터 제90회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디어 바스켓볼>까지 지난 37년간 수많은 명작들을 선보여온 글렌 킨은 '오버 더 문'을 통해 환상적인 달나라의 풍경을 그려내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로켓 투 더 문!’은 9월 25일 금요일 정오 국내 모든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서 공개되며, 넷플릭스 애니매이션 영화 '오버 더 문'은 오는 10월 23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