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MBC ‘환불원정대’ 뮤직비디오와 화보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올타임 레전드 비주얼을 보여줬다.
지난 10월 31일 MBC ‘놀면 뭐하니?’에서 엄정화가 ‘환불원정대’의 뮤직비디오와 화보 촬영을 진행하는 모습이 그려진 가운데, 엄정화는 변함없는 레전드 비주얼로 파격적인 의상도 엄정화만의 느낌으로 재탄생시키며 대체 불가한 독보적인 아우라로 시청자들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먼저, 엄정화는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뮤직비디오와 화보 촬영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트레이드 마크가 되어버린 환한 미소와 함께 귀여운 처피뱅 스타일과 긴 생머리로 등장한 엄정화는 센세이션했던 과거 ‘눈동자’의 무대를 재연할 수 있는 리프트 드레스에 당황한 것도 잠시, 촬영이 시작되자 특급 오마주 의상에 걸맞은 연기력과 카리스마로 후배들을 이끌며 프로다운 모습을 보였다. 특히, 5m의 높은 상공에서도 과감한 표현력과 섬세한 손끝 연기로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이는 레전드 디바다운 면모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 엄정화는 단 한 번의 촬영 기회와 특수효과에도 프로다운 여유 있는 모습으로 뮤직비디오 콘셉트에 맞는 재치 있는 표정과 제스처를 선보이며 한 번에 촬영을 성공시켜 멤버들과 현장 스태프들의 박수를 받았다. 또한, 대본에도 없던 액션 연기까지 펼쳐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후, 이어진 개인 촬영에서 역시 엄정화는 시그니처 컬러인 붉은 가발과 포인트 드레스로 강렬한 매력을 뽐냈고, 웃으면서 리허설을 하다가도 촬영이 시작됨과 동시에 눈빛이 돌변, 시시각각 변하는 표정과 다채로운 표현력으로 성공적으로 개인 촬영을 마치며, 베테랑다운 모습을 톡톡히 보여줬다. 또한, 화보 촬영에서도 다양한 파격적인 콘셉트를 훌륭하게 소화, 카리스마를 폭발시키며 매력적인 A컷을 만들어내 화보 장인임을 입증했다.
엄정화는 ‘환불원정대’ 뮤직비디오부터 패션 화보까지 어떤 콘셉트의 의상과 연기도 찰떡같이 소화, 매 순간 시선을 강탈하는 압도적인 비주얼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엄정화는 과거와 비교해도 변함없는 모습으로 올타임 레전드 디바임을 다시 한번 입증, 촬영 시작과 동시에 보여준 놀라운 집중력으로 완벽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엄정화가 그간 다져온 깊은 내공과 저력으로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점점 더 완벽한 팀 케미를 만들어내며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엄정화의 생애 첫 그룹 활동인 ‘환불원정대’의 마지막 이야기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엄정화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MBC에서 방송된다.
[사진 = 방송 화면 캡처]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