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박중훈, 만취 음주운전 적발→사과 (전문)

입력 2021-03-28 21: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박중훈, 26일 만취 운전 적발
박중훈, 혈중알코올농도 면허취소수준 2배
박중훈 측 "책임 통감"
배우 박중훈 측이 음주운전 논란에 사과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박중훈을 도로교통법(음주운전)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박중훈은 26일 밤 10시 20분경 서울 강남구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술을 마신 채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SBS에 따르면, 경찰은 “지하 주차장에 음주운전으로 보이는 사람이 있는데 신원 확인에 응하지 않는다”는 아파트 직원의 신고를 접수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박중훈은 지인들과 술을 마신 뒤 대리운전 기사를 불러 지인 아파트 입구까지 온 뒤, 대리기사를 돌려보내고 직접 운전해 지하주차장까지 100m 가량 차를 끌고 간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박중훈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인 0.08%의 두 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해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28일 “좋지 않은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다만 소속사는 신원확인에 불응했다는 보도에 대해 “박중훈이 주차를 마친 뒤 잠이 들었다”며 “이후 주차장에 경찰이 도착했고 현장에서 박중훈 씨는 블랙박스 제출 및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한 후 귀가했다. 대리운전기사분이 이를 함께 진술해 주셨다”고 해명했다.

박중훈의 음주운전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박중훈은 지난 2004년 술을 마시고 운전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운전면허가 취소됐다. 당시 박중훈은 강남구 삼성동 A 호텔 앞 도로에서 혈중알코올농도 0.136% 상태로 자신의 BMW 승용차를 200여m 운전한 혐의를 받았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