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자체기록 경신, 초동 3만7천장 돌파

입력 2021-09-16 10: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신보 초동 음반 판매량 3만 7300장을 돌파했다.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8일 발매된 퍼플키스의 두 번째 미니앨범 'HIDE & SEEK'(하이드 앤드 시크)는 초동 음반 판매량 3만 7300장(9월 8일~9월 14일 집계)을 돌파했다.

이는 데뷔 앨범 'INTO VIOLET'(인투 바이올렛)의 초동 음반 판매량인 1만 2405장의 약 3배를 뛰어넘는 수치로, 퍼플키스는 컴백 2일 만인 10일 이미 2만 7천 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퍼플키스는 컴백일인 8일 가온차트 리테일 일간 앨범 차트 5위에 오른 데 이어 다음날 1위로 직행했다. 쟁쟁한 그룹들의 컴백 러시 속에서 이룬 괄목할 만한 성과로, 팬덤의 규모를 가늠할 수 있는 음반 판매량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 주목받았다.

해외 음원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이어가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퍼플키스의 새 앨범은 발매 직후 말레이시아 1위를 비롯해 전 세계 2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100에 진입했다. 미국과 영국 등 주요 국가 차트에도 20위권 내에 랭크되며 퍼플키스를 향한 글로벌 관심도를 확인케 했다.

이처럼 퍼플키스는 음원과 음반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쏟아내고 있다.

컴백 첫 주에 SBS MTV '더쇼'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7인 7색 뚜렷한 개성과 독보적인 콘셉트로 가요계를 보랏빛으로 물들이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새 앨범 'HIDE & SEEK'는 퍼플키스가 거짓 없는 본 모습을 찾아 발견해 나가는 순수한 일련의 과정을 담고 있다. 차가운 현대 사회 속 리스너들에게 '이것저것 재지 말고, 본능이 이끄는 대로 솔직하게 행동하고 사랑하자'는 하이틴적인 성장 메시지를 전한다. 멤버 전원이 앨범 작업에 참여해 뛰어난 음악적 역량과 폭넓은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퍼플키스는 또한 타이틀곡 'Zombie'를 통해 호러 콘셉트에 키치한 감성을 더한 '하이틴 좀비'로 변신, 퍼플키스만의 파워풀하면서도 섬세한 퍼포먼스로 호평을 받고 있다.

퍼플키스는 신곡 'Zombie'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제공 = RBW]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