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에이스토리+‘마더’ 바른손, 콘텐츠 동맹 [공식]

입력 2021-11-24 1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에이스토리와 바른손이 손을 잡았다.

에이스토리와 바른손은 23일 ▲글로벌 영상 콘텐츠 및 IP 개발 ▲콘텐츠 기반 멀티 플랫폼 OSMU 사업 등 공동 사업을 전개하는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스토리와 바른손은 이번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을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IP와 크리에이터 라인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OTT 및 미디어 시장을 겨냥한 K-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양사의 강점과 시너지를 활용하여 새로운 IP를 영상화 하는 작업은 물론, 영상 콘텐츠와 IP를 기반으로 한 멀티 플랫폼 OSMU 사업도 공동으로 전개한다.

양사는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서 급변하는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이끌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에이스토리 이상백 대표이사, 한세민 CSO, 바른손 안은미 대표이사, 박지성 총괄프로듀서, 방옥경 총괄프로듀서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용산구 한남동 바른손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 경영진은 “그 어느때보다 K콘텐츠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진 시점에서 K콘텐츠를 대표하는 양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탄생될 월드 베스트 콘텐츠들과 이를 통한 새로운 멀티 플랫폼 협업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에이스토리는 ‘시그널’, ‘킹덤’, ‘지리산’, ‘SNL 코리아’, ‘빅마우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을 제작하며 드라마, 예능, 시트콤 등을 망라하는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바른손은 ‘놈놈놈’, ‘마더’, ‘차이나타운’, ‘불한당:나쁜놈들의세상’, ‘7년의밤’, ‘우상’ 등 다양한 영화를 제작하였고, 창의성과 흥행력을 겸비한 감독, 작가군들과 함께 다채로운 원작과 오리지널 컨텐츠 라인업을 확보하며 스크린을 넘어 드라마, OTT 등 윈도우 영역을 확장 중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