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윤후 만난다, 특급 조언 무엇일까 (자본주의학교)

입력 2022-05-15 21: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탁이 윤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장르를 찾는다.

15일 방송되는 KBS 2TV ‘자본주의학교’에서 윤후는 영탁과 만난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공개된 VCR에서는 윤민수의 작업실에서 만난 윤후와 영탁, 류지광, 노지훈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중 본인의 곡은 물론 장민호, 정동원, 김희재 등 다양한 가수들의 프로듀싱을 도맡아 했던 영탁이 윤후에게 잘 맞는 장르의 곡을 찾아주기 위해 나선다.

먼저 영탁은 윤후 노래를 들어보며 실력을 테스트한다. 녹음실에 들어간 윤후는 첫 번째로 영탁의 ‘찐이야’를 선곡해 트로트 실력을 선보인다. 과감하게 원곡자 앞에서 노래를 부르는 윤후 패기에 모두가 놀란 가운데, 노래를 들은 영탁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이어 윤후는 아빠가 작곡한 포맨의 ‘못해’를 부른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윤민수는 “윤후가 태어날 때쯤 작곡한 노래”라며 윤후가 이 곡을 아는 것조차 신기해한다. 과연 윤민수 아들 윤후가 부르는 발라드는 어떤 느낌일지 주목된다.

또한, 윤후는 패럴 윌리엄스의 ‘HAPPY’까지 부르며 다양한 장르를 검증받는다. 윤후 노래를 듣던 영탁은 디테일한 조율을 통해 노래의 매력을 업그레이드했다는 전언이다. 노래를 모두 들은 영탁은 윤후에게 어떤 장르를 추천해줬을까. 윤후 노래를 더욱 매력적으로 한 영탁의 ‘신의 한 수’는 무엇이었을까.

방송은 15일 밤 9시 2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