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트’ 이정재 감독은 어떻게 정우성을 캐스팅했나

입력 2022-07-07 2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헌트’ 이정재 감독은 어떻게 정우성을 캐스팅했나

영화 ‘헌트’가 캐스팅 트리비아를 공개했다.

‘헌트’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는 안기부 요원 ‘박평호’와 ‘김정도’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며 펼쳐지는 첩보 액션 드라마. 이정재를 비롯해 정우성, 전혜진, 허성태, 고윤정, 김종수, 정만식 등 골든 캐스팅으로 제작 단계부터 주목받았다.

이정재 감독은 그간 배우로서 다져온 친분 관계가 아닌, '감독'으로서 배우들에게 선택받길 원했던 만큼 ‘헌트’의 캐스팅 단계에서 많은 고민과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이정재 감독은 “배역을 제안할 때 배우가 지닌 본연의 색깔은 물론, 팬의 입장에서 그 배우에게 보고 싶은 연기까지 고려해서 캐스팅을 제안했다. 시나리오로 선택받고 싶었고, 제안에 응해 주신 배우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배우들은 어떤 마음으로 ‘헌트’에 참여했을까. 먼저 ‘태양은 없다’ 이후 23년 만에 한 작품에서 조우하게 된 정우성은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네 번 거절했다. 배우 이정재와의 투 샷에 대한 기대도 있었지만, 함께 하는 작업이 우리들만의 의미가 돼서는 안 됐다. 그래서 냉정한 조언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이정재 감독과 인연을 맺은 허성태는 “‘헌트’의 시나리오 전개에 흥미를 느꼈다”며 촘촘한 심리전이 일품인 ‘헌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전혜진 또한 시나리오 전개에 대한 흥미를 드러내는 것은 물론 “이정재, 정우성 이 두 사람을 같은 스크린에서 볼 수 있다는 팬심이 있었다”고 말했다. 또 “감독님과 여러 차례 미팅하면서 시나리오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고, 신선하게 해석할 수 있었다”고 밝힌 고윤정은 이번 작품을 통해 첫 스크린 데뷔를 앞두고 있다.

영화 ‘헌트’는 오는 8월 10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