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려원 ‘하얀 차를 탄 여자’, 샌디에이고국제영화제 수상

입력 2022-11-07 14: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정려원 주연의 영화 ‘하얀 차를 탄 여자’가 샌디에이고국제영화제에서 수상했다.

제22회 샌디에이고국제영화제(SDIFF)에서 영화 ‘하얀 차를 탄 여자’가 국제 영화 부문에서 ‘BEST INTERNATIONAL FEATURE’ 상을 받았다.

지난 7월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선공개된 이 작품은 호평 속 ‘코리안 판타스틱 배우상’과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 수상으로 2관왕을 기록했으며, 66회 런던국제영화제에서 공식 초청을 받아 전석 매진 기록을 세웠다. 그런 가운데, 샌디에이고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함으로 3관왕의 영예를 안으며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하얀 차를 탄 여자’는 피투성이가 되어 작은 병원에 나타난 여자 도경(정려원 분)과 사건의 진실을 좇는 형사 현주(이정은 분)의 이야기를 따라가는 스릴러물이다.

정려원은 영화에서 사건의 포문을 연 베스트셀러 작가 도경 역으로 열연을 펼치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발휘해 극의 중심을 이끌어나갔다. 그는 무거운 비밀을 감추고 있는 이의 불안정한 모습과 깊고 어두운 내면의 서사를 섬세하게 그려냈으며, 동시에 삶을 향한 결연한 의지까지 한 인물이 가지고 있는 다면적인 모습을 심도 있게 풀어내면서 국내외 평단의 극찬을 받았다.

정려원은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