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영상에는 INTRO 곡인 'APOCALYPSE(終末)'를 비롯해 타이틀곡 '쿠데타(COUP D'ETAT)', 'LOVE SONG', 'X-GAME', 'ON MY WAY', '모래성', '쿠데타(COUP D'ETAT)(INST.)'까지 총 7곡의 하이라이트 구간이 담겨있다.
시네마틱 팝 장르로, 긴박함과 속도감이 느껴지는 'APOCALYPSE(終末)'를 시작으로 댄서블한 비트 사운드가 인상 깊은 '쿠데타(COUP D'ETAT)', 세련된 멜로디 라인과 팝적인 요소를 믹스한 'LOVE SONG', 에너제틱한 바이브의 'X-GAME', 킹덤만의 보이스 컬러가 담겨있는 'ON MY WAY', 감미로운 기타가 매력적인 '모래성'과 '쿠데타(COUP D'ETAT)(INST.)' 등 다채로운 음악이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았다.
수록곡 'LOVE SONG'과 'X-GAME'에는 킹덤의 멤버 무진이 작사에 참여, 다재다능한 면모를 드러낼 예정이다. 7왕국의 스토리를 담은 독특한 세계관으로 '시네마틱돌'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낸 킹덤이 어떤 음악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7부작으로 이뤄진 '히스토리 오브 킹덤'은 진정한 왕으로 각성하려는 한 명의 왕과 그를 돕는 각기 다른 시간 선에서 온 여섯 왕의 대서사시다. 이번 앨범은 킹덤이 3년여간 이어온 시즌1 마지막 편으로 '태양의 왕국' 자한의 스토리를 다룬다. 뮤직비디오는 K팝 남자 아이돌 최초로 인도에서 올로케이션 촬영됐다.
킹덤은 오는 18일 정오 미니 7집 '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하고, 타이틀곡 '쿠데타'로 컴백 활동을 펼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