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다경 인스타그램
14일 트롯스타 투표 웹서비스 ‘트롯픽’(trotpick)에 따르면, 정다경은 10월 2주차 스포트라이트 스타 투표에서 10만2740포인트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정다경은 트롯픽 메인 홈 화면 랭킹 1주일 노출 및 서울 합정역 CM보드 2주 서포트 제공을 받는다. 단, 합정역 CM보드 이벤트는 스포트라이트 스타 1회차(김소연), 2회차 1위 스타 2명이 함께 송출된다.
‘트롯픽’ 측은 “10월 14일부터 10월20일에는 3회차 투표가 진행된다. 3회차 투표 후보자는 나상도, 민수현, 양지원, 조명섭, 최대성 5명이며 데일리픽과 스타픽을 이용하여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라고 알렸다.
‘트롯픽’ 신규 투표 서비스인 스포트라이트 스타는 응원하는 내 가수에게 스포트라이트를 직접 비춰줄 수 있는 투표다. 데일리픽과 스타픽을 이용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1주마다 1위 달성 가수에게는 온라인 기사가 출고된다. 또 4주간 진행된 각 회차별 1위 가수 4명에게는 서울 서대문역 전광판 서포트가 제공된다.
데일리픽·스타픽 무료 적립 방법은 다음과 같다. ▲매일 출석 체크하면 스타픽을 무료로 적립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하면 스타픽 1개 무료 지급/모으기〉출석충전소〉출석체크하기) ▲동영상 광고를 포함한 광고 시청 시 데일리픽을 적립받을 수 있다.(모으기〉무료충전소) ▲또 트롯픽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시 구매 리워드로 스타픽이 지급되며, 구독·가입 등 다양한 미션 참여를 통해 스타픽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모으기〉무료충전소〉쇼핑하고 스타픽무료충전/참여하고 스타픽 무료충전)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