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22일 컴백…무반주 녹음실 라이브 공개

입력 2024-10-20 13: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퍼플키스 22일 컴백…무반주 녹음실 라이브 공개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무반주 라이브로 탄탄한 실력을 자랑했다.

퍼플키스(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는 오늘(20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7집 ‘HEADWAY(헤드웨이)’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영상에는 퍼플키스가 앨범에 수록된 총 5곡을 무반주 라이브로 소화하는 모습이 담겼다. 각 멤버의 보컬적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솔로 파트는 물론, 멤버 간 환상적인 보컬합이 돋보이는 화음 구간은 감탄을 자아냈다.

‘HEADWAY’에는 웅장하고 묵직한 사운드로 퍼플키스 표 마녀 세계관에 몰입도를 높이는 ‘Intro : Concrete Jungle(인트로:콘크리트 정글)’, 몽환적 기타 리프와 반복되는 드럼 소리가 달콤한 악몽을 연상케 하는 ‘Sweet Nightmare(스위트 나이트메어)’, 그루비한 사운드로 퍼플키스의 다크한 매력을 담아낸 ‘Encore(앙코르)’, 서정적 멜로디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팝 장르의 ‘Light the way(라이트 더 웨이)’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ON MY BIKE(온 마이 바이크)’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를 베이스로 한 힙합 댄스 곡으로, 수많은 갈림길 사이에서도 자신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각오를 전한다. 멤버 수안이 작사에 참여해 퍼플키스만의 당찬 포부를 녹였다.

‘HEADWAY’는 퍼플키스가 미니 6집 ‘BXX(비엑스엑스)’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앨범명에서 알 수 있듯, 인생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선택지에서 본인만의 방향을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22일 오후 6시 발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