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존박이 LP 음반을 출시한다. 존박은 오늘(11일) 오후 2시부터 각종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정규 앨범 ‘PSST!’의 LP 음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존박은 지난 9일 자신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음반의 실물 사진을 공개하며 “드디어 저의 첫 LP입니다. 잘 뽑혔네요”라고 전한 바 있다.
존박의 이번 LP는 33 1/3 R.P.M으로 이루어진 12인치 바이닐 음반으로, 특별함을 녹여낸 게이트폴드와 8페이지로 이루어진 북클릿으로 소장 가치를 극대화했다. 더욱 생생하고 빈티지한 사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0월 30일 발매된 존박의 정규 2집 앨범 ‘PSST!’에는 타이틀곡 ‘꿈처럼’을 비롯해 ‘BLUFF(블러프)’, ‘VISTA(feat. 개코, THAMA)’, ‘나이트크롤러(NIGHTCRAWLER)’, ‘Skit(Today’s Forecast)’, ‘STUTTER(fea. Stella Jang)’, ‘ALL I WANT’, ‘같은 마음 다른 시간’, ‘ SOMEBODY BETTER’, ‘YOU WERE THE ONE’, ‘SILVERLINE’까지 총 11개의 다채로운 트랙이 수록됐다.
모든 트랙은 프로듀서이자 세션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홍소진, 김동민의 작업으로 만들어졌다. 재즈와 소울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팝 사운드로 채워져 있다. 또한 따뜻한 소리의 질감과 편안한 톤의 사운드에는 오랜 시간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자 하는 존박의 바람과 오랫동안 쌓아둔 음악적 고백이 담겼다.
한편, 존박은 지난 10월 30일 2013년 발매한 ‘이너 차일드(INNER CHILD)’ 이후 11년 만의 정규앨범 ’PSST!‘를 발매했다. 최근 활발한 SNS 활동을 비롯해 유튜브 채널 ‘존이냐박이냐’를 통해 친근하고 유쾌한 모습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에스파의 ‘위플래시(Whiplash)’를 존박 특유의 동굴 저음으로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