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올해의 앨범’ 굳히기 ‘빌보드200 통산 15주 차트인’   

입력 2024-12-11 16:28:2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압도적인 ‘올해의 앨범’ 그 주인공은 엔하이픈 사진제공|빌리프랩

압도적인 ‘올해의 앨범’ 그 주인공은 엔하이픈 사진제공|빌리프랩


압도적인 ‘올해의 앨범’ 그 주인공은 엔하이픈이다.

뜨거운 ‘원판 인기’에 리패키지까지 나왔다. 같은 이름 아래 2장 앨범으로 올 한해 400만 돌파를 일궈냈다.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대기록은, 글로벌 대중 음악 지표 ‘빌보드’의 연속 차트인 행진으로 이어지고 있다.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엔하이픈 정규 2집 ‘로맨스:언톨드’(ROMANCE:UNTOLD)가 메인 음반 순위를 일컫는 ‘빌보드200’ 63위에 랭크됐다. 지난 상반기 해당 차트 2위로 핫샷 데뷔, ‘12주 연속 차트 인’을 지속한 뒤 세밑 다시 오른 ‘이례적 사례’다.

정규 2집에 신규 타이틀곡 추가 등 ‘재단장’을 꾀한 리패키지 ‘로맨스:언톨드~데이드림~’까지 합치면 ‘빌보드200’ 내 차트인 기록은 15주 이상으로 늘어난다. 지날달 선보였던 리패키지는 발매 즉시 해당 차트 7위에 깜짝 등극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400만을 훌쩍 넘어선 폭발적 판매량에, ‘올해의 앨범’으로 손색 없단 호평마저 더해지며 ‘로맨스:언톨드’는 각종 해외발 수상 영예를 얻고도 있다.

일본레코드협회가 인증하는 골드 디스크가 대표적으로 엔하이픈은 최근 정규 2집 리패키지 음반으로 플래티넘 인증을 거머쥐었다. 통산 ‘13번째’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게 된 엔하이픈은 리패키지 원전격인 정규 2집으로도 플래티넘 인증을 부여 받은 바 있다.

일본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에 따라 ‘골드’(10만), ‘플래티넘’(25만), ‘더블플래티넘’(50만) 등으로 구분해 골드 디스크 인증을 준다.



엔하이픈은 28일과 29일 일본 후쿠오카 페이페이돔에서 월드투어 ‘워크 더 라인 인 재팬’(WALKTHE LINE IN JAPAN)을 펼친다. 이번 공연을 통해 엔하이픈은 케이팝 남성그룹으로선 ‘최단 기간’ 내 일본 3대 돔 투어(베루나 페이페이 교세라 돔 오사카)를 완성한 아티스트로 기록되게 됐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