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용훈, 강현, 하린, 동명, 기욱)는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SECRET SANTA’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크리스마스는 이래야지 (WE X MAS)’는 원위표 완벽한 캐럴이다. 용훈과 강현의 군복무 당시 하린, 동명, 기욱이 선보였던 곡을 완전체로 다시 부른 곡으로, 다섯 명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따뜻하고 설렘 가득한 감성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SECRET SANTA’에는 리드미컬한 비트와 풍성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수록곡 ‘ACTOR’가 담긴다. ‘ACTOR’ 역시 원위의 콘서트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미발매 곡으로, 마치 주인공이 된 듯한 영화 같은 순간을 선물한다.
‘SECRET SANTA’는 원위가 겨울을 맞이해 위브(팬덤명)만의 산타로 변신, 따뜻한 음악 선물을 전하는 앨범이다. 팬들의 발매 요청이 빗발쳤던 미발매 곡들을 수록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올해 미니 3집과 싱글 발매를 비롯해 국내 주요 페스티벌과 콘서트 등에서 활약했던 원위는 ‘SECRET SANTA’를 통해 2024년을 따스하게 마무리하는 동시에, 더 다양한 무대들로 ‘대세 밴드’의 면모를 보여줄 새해를 예고한다.
한편, 원위의 스페셜 앨범 ‘SECRET SANTA’의 음원은 오늘(23일) 오후 6시, 피지컬 앨범은 내년 1월 3일 순차 발매된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