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시대 제공

영웅시대 제공



파리의 낭만보다 깊은 임영웅의 감성… ‘연애편지’ 뮤비 속으로
첫사랑 감성 소환 완료! 임영웅, 소녀 감성에 불 지핀다
2300만 뷰의 힘, 임영웅은 역시 감성장인
임영웅의 감성은 계절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탑니다.
임영웅 정규 1집 ‘아임 히어로’ 수록곡인 ‘연애편지’ 뮤직비디오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2년 5월 22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 영상은 2025년 4월 7일 기준으로 조회수 2300만 뷰를 넘어섰습니다. 연애편지라서 조심스럽게 건넸는데, 조회수는 아주 과감하게 쌓이고 있군요.

‘연애편지’는 그룹 자전거 탄 풍경의 송봉주가 작사·작곡하고, 박용준이 편곡에 참여한 작품이에요. 말 그대로 ‘연애편지를 쓰는 감정’을 음악으로 풀어낸 곡이죠. 영상은 로맨스의 도시 파리를 배경으로 촬영돼, 곡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한껏 살렸어요.

아무리 배경이 좋아도, 결국 사람을 사로잡는 건 임영웅의 목소리입니다. 따뜻하고 감미로운 음색은 듣는 순간 옛 추억 속으로 데려가고, 잊고 지냈던 첫사랑의 이름 하나쯤 떠오르게 만들어 줍니다. ‘감성 배송 서비스’라 불러도 손색이 없겠네요.

팬들도 그 감성에 제대로 빠졌습니다. “임영웅이 옆에서 얘기해주는 것 같아 너무 좋아요”, “감성 보이스에 절로 빠져듭니다” 같은 댓글들이 줄을 잇고 있어요.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임영웅표 ‘선한 영향력’. 지난 3월 28일, 산불 피해 이웃들과 구호에 힘쓰는 분들을 위해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4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연애편지’로 가슴을 울리고, 기부로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드는 진정한 히어로죠.

뮤직비디오 한 편으로 파리보다 더 낭만적인 감성을 선물한 임영웅. ‘연애편지’는 단순한 곡이 아니라, 마음 깊은 곳에 다가가는 진심의 기록입니다. 그리고 이 뷰 수치는, 그 진심을 알아본 사람들의 러브레터일지도 모르겠네요.

영웅시대 제공

영웅시대 제공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