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피메디, 호주 아방스 클리니컬과 업무협약

입력 2023-12-12 0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JNPMEDI, 대표 정권호)는 호주 소재 글로벌 임상수탁기관(CRO) 아방스 클리니컬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방스 클리니컬은 글로벌 풀서비스 임상수탁기관(CRO)로 호주, 뉴질랜드와 북미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력과 기술, 전문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테크에 26년간 임상 실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기업의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임상시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아방스 클리니컬이 보유한 호주, 뉴질랜드, 북미 등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풀서비스 CRO 역량과 제이앤피메디가 보유한 의료 데이터 플랫폼 ‘메이븐 클리니컬 클라우드’의 기술 인프라를 접목하여 상호 간 시너지로 글로벌 임상시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 시장 진출을 위해 호주에서 초기 임상시험을 진행하고자 하는 제약사 및 바이오텍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에 집중해 양사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제이앤피메디 이재현 이사는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가진 강점을 결합해, 호주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양사 모두 동반 성장 동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