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컴백 스포…의미심장 미완의 메시지

입력 2024-05-14 08: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트레저가 두 번째 아시아 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 중인 가운데 컴백 소식을 깜짝 발표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4일 자정 공식 블로그에 'TREASURE - COMEBACK SPOILER Ⅰ.'을 게재했다. 영화 스크린을 연상시키는 연출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트레저의 컴백이 임박했음을 공식화한 것이다.

약 14초의 짧은 분량이지만 강렬했다. 노이즈 낀 어두운 화면 위 흘러나오는 타이핑 소리가 의미심장하다. 이어 채워진 'MY LOVE IS LIKE ________.' 문구 뒤 마지막 단어는 빈칸으로 남겨 보는 이의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영상 말미 TV 스크린이 꺼지는 듯한 글리치 효과는 시네마틱 무드까지 엿보게 해 신곡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키웠다. 감각적 연출, 함축적인 문장 등의 요소를 놓고 음악팬들은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저마다의 추측을 내놓아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트레저는 현재 5개 도시·9회차에 달하는 두 번째 아시아 투어 '2024 TREASURE RELAY TOUR [REBOOT]'를 전개하고 있다. 촘촘한 일정 속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준비한 이번 신곡으로 이들이 어떠한 음악 세계를 펼쳐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두 번째 아시아 투어의 마닐라 첫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트레저는 5월 18일 홍콩, 5월 23~26일 방콕, 6월 22일 쿠알라룸푸르, 6월 29~30일 자카르카에서 현지 팬들과 호흡한다. 7월부터는 일본 팬미팅 투어에 돌입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