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다시 없을 9인 조합”…‘새해전야’ 이동휘·유연석→최수영, 새해 로맨스

입력 2020-12-01 11: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강우 “유인나, 차도녀 같아…새침때기 느낌”
이동휘 “어머니, 中 드라마 광팬…중국어 연기에 도움”
관전포인트? 9인 배우 케미
‘새해전야’가 9인9색 로맨스로 찾아온다.

1일 오전 11시 영화 ‘새해전야’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생중계됐다. 현장은 박경림의 진행으로 홍지영 감독, 김강우, 유연석, 이연희, 이동휘, 염혜란, 최수영, 유태오가 참석했다.

‘새해전야’는 인생 비수기를 끝내고 새해엔 더 행복해지고 싶은 네 커플의 두려움과 설렘 가득한 일주일을 그린 영화. 영화 ‘결혼전야’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의 감독과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 각색 등을 맡았던 홍지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지난 사랑의 실패로 새로 찾아온 사랑을 두려워하는 지호(김강우 분)와 효영(유인나 분), 미래에 대한 고민과 성장통을 겪고 있는 재헌(유연석 분)과 진아(이연희 분), 문화적 차이와 언어의 벽을 넘어 새로운 가족이 되어가는 예비 가족 용찬(이동휘 분), 야오린(천두링 분), 용미(염혜란 분), 위기에 마주한 오랜 연인 오월(최수영 분)과 래환(유태오 분)이 극을 이끌어간다.


김강우와 유인나는 이혼 남녀의 로맨스로 호흡을 맞춘다. 김강우는 “효영(유인나 분)의 신변보호를 하다가 점점 밀착 경호를 하게 된다. 지효(김강우 분)와 효영은 상반된 캐릭터다. 지효는 까칠하고 사랑을 할 수 있을까라는 마음을 가진 인물인데 경호를 하다 점점 효영에 빠지는 인물이다”라고 캐릭터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난 실제로는 부드러운 남자고 힘든 연기였다”며 웃어보였다.

유인나와의 호흡에 대해서는 “너무 좋았다. 처음에는 유인나가 차도녀 같고 새침때기 느낌이었다. 근데 너무 배려심 있고 처음 영화를 찍었다는데 유연함이 있더라. 편하게 촬영을 했다”고 칭찬했다.


이동휘, 천두링, 염혜란은 제결혼 준비 속 문화적 차이를 극복해 나가는 예비 가족으로 만났다. 이동휘는 “결혼 자체가 인생에서 큰일이다. 그 일을 치루기 위해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 글로벌 커플이라는 점이 신선하게 느껴졌다”고 출연 계기를 설명했다. 이어 “결혼은 대부분이 겪는 것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그려내려고 했다. 번역 어플이 영화에서 큰 역할을 했다”고 웃음 포인트를 집었다.


천두링과 국제 커플 호흡을 맞춘 이동휘는 중국어를 필사적으로 공부했다. 그는 “거의 노래를 외우듯이 기억을 해 놨다. 지금도 찌르면 중국어가 나올 정도다. 영화에서는 더 잘 한다. 기대해 달라”며 즉석에서 중국어 실력을 뽐냈다. 이어 “평소에도 중국어에 관심이 있었다. 어머니께서 중국 드라마를 엄청 좋아하셔서 중국 채널을 항상 틀고 계신다. 집에 들어가면서 귀에 익었다”며 짤막한 영상 편지를 남겨 웃음을 자아냈다.


유태오, 최수영은 주변의 시선에 조금씩 흔들리는 오랜 연인 패럴림픽 국가대표 래환과 오월로 등장한다. 유인석, 이연희는 아르헨티나 현지 배달원과 여행객으로 로맨틱한 멜로를 예고했다.


홍지영 감독은 “다시는 이렇게 만날 수 없는 9명의 조합이다. 배우들의 연기 케미가 가장 볼 거리다. 아르헨티나 이과수, 한국의 청계천, 스키장 등은 그들을 설명하는 좋은 배경이다. 9명의 배우들이 서로 감정이 어떻게 얽히고 도와주는지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모았다.

한편 ‘새해전야’는 12월 개봉된다.

사진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