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류수영·미미·함연지, 2년 대장정 ‘맛의 나라’ 출연…10일 공개

입력 2023-09-08 09: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우리가 몰랐던 한식의 대장정, 2년간의 대기록, K푸드쇼 ‘맛의 나라’ 시리즈가 9월 10일(일) 오후 9시 35분부터 KBS2와 글로벌 OTT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방영된다.

총 7부작으로 구성된 '맛의 나라'는 우리 밥상의 주인공인 밥과 찬, 김치, 국을 3개의 주제로 나눠 소개한다. 한식 대표 음식이자 발효의 정수를 보여주는 '김치의 나라', 우리만의 고유한 밥상 문화인 밥과 찬을 주제로 한 '반찬의 나라', 한국인이 사랑하는 국물요리를 지역별로 탐험한 '국물의 나라'로 구성된 7부작 다큐멘터리가 7주에 걸쳐 차례로 공개된다.

전국 맛집을 꿰찬 미식계의 바이블, 식객 허영만, 놀라운 요리솜씨를 자랑하는 음식계의 위키피디아 배우 류수영, 요즘 핫한 예능 대세이자 MZ 입맛 미미, 통통 튀는 해맑은 리액션 장인 배우 함연지까지 각 세대를 아우르는 최고의 미식가들이 음식 여행을 떠난다.

'맛의 나라'는 한반도의 특징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산과 바다, 들에서 나는 다양한 식재료에 얽힌 이야기와 봄, 여름, 가을, 겨울에 펼쳐지는 한식의 사계를 아름다운 영상으로 기록했다. 여기에 단순히 먹방에 집중하는 예능 프로그램과 딱딱한 다큐멘터리의 경계를 넘어, 방대한 인문학적 지식과 대한민국 최고의 미식가들이 만나 펼치는 유쾌한 한식 ‘FOOD SHOW’ 는 음식 프로그램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