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 “타이틀곡 ‘스무디’,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야망 담았다”

입력 2024-03-25 14: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NCT 드림 “타이틀곡 ‘스무디’,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야망 담았다”

그룹 NCT 드림이 타이틀곡 ‘Smoothie(스무디)’에 대해 설명했다.

마크는 2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 워커홀에서 진행된 새 앨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뮤직비디오에도 스무디가 검은색으로 나온다. 부정적인 생각을 모두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야망을 담았다”고 강조했다.

‘Smoothie(스무디)’를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이유로 해찬은 “우리를 제일 잘 표현할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했다. 퍼포먼스도 자신 있는 그룹이기 때문에 자신 있을 것 같아서 타이틀곡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마크는 “후렴 구간에 꽂혀서 다같이 투표했다”고 부연했다.

지성은 “연습하면서도 역대급으로 힘든 안무라고 생각했다. 후렴에는 힘을 빼면서 조금 더 매력있는 퍼포먼스가 나왔다”고 전했다. 런쥔은 “한 마디로 ‘간지’”라고 강조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앨범은 어둡고 힘든 상황들로 인해 무감각해진 현실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꿈을 찾아 떠나는 NCT DREAM의 첫 번째 여정을 그렸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고민과 아픔을 공감하고,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타이틀 곡 ‘Smoothie(스무디)’는 808 베이스 라인과 스네어 리듬, 반복되는 챈팅이 만들어내는 그루비함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곡이다. 나를 향한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Smoothie’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메시지를 자신감 있게 담았다. 앨범은 오늘 오후 6시 음원과 음반으로 발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