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초동 ‘하프 밀리언셀러’ 달성

입력 2024-04-22 1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22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미니 2집 ‘HOW?’가 지난 15일 발매 후 일주일(집계 기간 4월 15일~21일)동안 총 53만 1,911장 팔렸다. 이는 전작 ‘WHY..’의 첫 주 판매량인 44만 9,218장 대비 20% 가까이 상승한 수치다. 이로써 이들은 데뷔 후 처음으로 초동(발매 첫 일주일 판매량)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신보 ‘HOW?’와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로 국내외 주요 차트와 유튜브에서 팀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계단식 성장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4월 15일 자) 정상으로 직행했고, 5개 국개/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5일 만인 20일 오전 4시경 유튜브 조회 수 4천만 회를 돌파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펼쳤다. 멤버들은 곡의 빠른 리듬에 맞춰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동시에 탄탄한 가창력을 뽐내며 ‘웰메이드 무대’를 만들었다. 가사를 속사포처럼 내뱉어 배속 효과를 준 ‘자체 스페드 업’(Sped-up) 구간까지 라이브로 열창해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23일 오후 6시 SBS M, SBS FiL ‘더 쇼’에 출연해 무대를 펼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