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15일 인기가요서‘Ditto’무대 첫 선

입력 2023-01-15 09: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컴백 후 첫 음악방송 무대에 선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15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싱글 앨범 ‘OMG’의 동명 타이틀곡 ‘OMG’와 수록곡 ‘Ditto’를 부른다. ‘OMG’는 ‘제37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에서 공개한 바 있으나, ‘Ditto’는 방송에서 이번에 처음 선을 보인다.

뉴진스는 ‘Ditto’로 지난주 ‘인기가요’와 MBC ‘쇼! 음악중심’(2주 연속), KBS2 ‘뮤직뱅크’에서 방송 출연 없이 4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아 ‘Ditto’ 첫 무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OMG’ 또한 출연 없이 지난 12일 방송된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싱글 앨범 ‘OMG’는 통통 튀고 신나는 힙합 알앤비(R&B) 곡인 타이틀곡 ‘OMG’와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를 뉴진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수록곡 ‘Ditto’로 구성됐다.

뉴진스의 새로운 매력을 담은 ‘OMG’는 음악방송뿐 아니라 각종 차트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Ditto’는 13일(현지시각)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처음 진입하며 95위에 올랐고, 같은 날 발표된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톱 송’에서 11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