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장원영, 이제 스무살♥…서공예 졸업 소감 전해

입력 2023-02-09 11: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브 장원영, 이제 스무살♥…서공예 졸업 소감 전해

아이브 장원영이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장원영은 9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이하 서공예)를 졸업, 학교생활을 마무리했다. 이날 졸업식이 진행됐으나 그는 스케줄상 참석하지 못했다.

장원영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졸업을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함께했던 서공예 친구들과 선생님들께 직접 만나 인사를 전하지 못해 아쉽지만, 감사하다는 말 꼭 전하고 싶다"며 "고등학교 생활을 마치고 벌써 스무 살이 된다는 게 아직 실감이 나지 않고, 어색하지만 이제 성인이 되는 만큼 행동 하나하나에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성숙하고 성장한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원영은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즈원을 거쳐 지난 2021년 그룹 아이브로 데뷔했다. 아이브는 데뷔 후 발매한 타이틀 3곡으로 국내 음악방송 통산 37관왕('일레븐(ELEVEN)' 13관왕(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 포함)·'러브 다이브(LOVE DIVE)' 10관왕·'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14관왕)을 기록했으며 신인상과 더불어 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장원영은 본업뿐 아니라 MC, 광고모델로도 활약을 펼쳤다. 그는 KBS 2TV '뮤직뱅크', '2022 Asia Artist Awards'(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2 KBS 가요대축제’ MC로 나섰으며 각종 패션 및 뷰티 브랜드 뮤즈와 엠버서더 등으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아이브는 오는 2월 11일(토)과 12일(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번째 팬콘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를 개최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