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통합돌봄 사업’ 명칭 시민 공모

입력 2023-02-26 17: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원시청 전경

경기 수원시가 통합돌봄 사업의 새로운 이름을 찾고자 시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통합돌봄 사업 브랜드명’과 ‘통합돌봄 수행 제공자명’ 2개를 공모하며 수원시민 누구나 3월 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수원만민광장 게시판에서 참여하거나 시청 복지협력과 복지협력팀에 방문해 응모작을 제출해야 한다. △기억과 발음이 쉽고 △간결하고 창의적이며 △친근하고 호감 가는 이미지의 이름을 응모하면 된다. 글자 수 제한은 없다.

1차로 내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2차로 3월 20일(예정) ‘수원형 통합돌봄 500인 원탁토론회’에서 시민들의 투표로 우수작을 결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작 각 1명(총 2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0만원, 우수작 각 1명(총 2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5만원을 수여한다.

‘수원형 통합돌봄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핵가족화와 1인 가구 증가 등 가족기능 약화로 인해 발생하는 돌봄 틈새를 메우기 위해 돌봄 서비스를 개발·제공하는 사업이다.

‘통합돌봄 수행 제공자’는 이웃을 잘 아는 지역주민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신청해주는 역할을 하는, 마을 내 복지 활동가다.

시 관계자는 “수원시의 지역 특성이 반영된, 부르기 쉬우면서도 친근감 있는 참신한 명칭을 응모해주시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수원)|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