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카카오톡 더하기 쿠폰’ 혜택 더 풍성

입력 2023-03-05 18: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원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수원시

경기 수원시 ‘카카오톡 더하기 쿠폰 이벤트’ 혜택이 더욱 풍성해졌다.

5일 시에 따르면 카카오톡 더하기 쿠폰 이벤트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수원시’와 친구를 맺으면 시 주요 관광시설, 문화공연, 스포츠 경기, 인근 도시 관광시설 등을 무료·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수원시가 카카오톡으로 보낸 ‘더하기 쿠폰 이벤트’ 홍보물에서 쿠폰을 내려받은 후 제휴시설 매표소에 쿠폰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그달 안에 사용해야 한다.

무료·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은 4개 분야 17개소에 이른다. 수원시의 대표 관광지인 화성행궁은 무료입장할 수 있고, 수원시립미술관은 50%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 광교는 동반 1인까지 관람료를 20%(연간이용권 13%) 할인해준다. 5월 개원 예정인 영흥·일월수목원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수원시립합창단·수원시립교향악단·수원시립공연단 공연 관람료는 20% 할인받을 수 있고, CGV 수원·북수원·동수원·광교는 2D 영화 2000원 할인 쿠폰(본인 포함 2인)을 제공한다.

수원FC(일반석)·수원삼성블루윙즈(EN자유석)·kt위즈(스카이존일반석)·수원KT소닉붐(일반석A·B경기) 경기관람료는 2000원(일반석 기준), 한국전력빅스톰 배구단 경기(일반석) 관람료는 3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현대건설힐스테이트 배구단은 다음 시즌 개막(10월)부터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람료 할인 혜택은 월 1회 받을 수 있다.

인근 도시 관광시설도 ‘더하기 쿠폰 이벤트’에 함께한다. 광명동굴은 관람료 20%, 오산버드파크는 입장료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의왕레일바이크는 2인승 3000원·4인승 4000원(평일만) 할인 받을 수 있다.

‘수원시 카카오톡 더하기 쿠폰 이벤트’는 관광객 증가,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1월 더하기 쿠폰 제휴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홍보효과 만족도는 91%에 달했고, 82%가 이벤트 후 방문객이 늘어났다고 답했다. 또 모든 협력업체가 제휴 연장 의사를 밝혔다.

지난 3일 현재 수원시의 카카오톡 친구는 41만6300여 명으로 전국 기초지자체 중 가장 많다. 수원시와 ‘카톡 친구’가 되려면 카카오톡 앱 ‘친구’ 화면 상단 오른쪽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수원시’를 입력하고,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수원시와 카톡 친구가 되면 더하기 쿠폰뿐 아니라 시 소식과 관광·축제 정보, 재난·긴급 상황 정보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제휴 업체를 계속 발굴해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수원)|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