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윤, 칼 갈은 복수 진두지휘…묵직한 존재감 (오아시스)

입력 2023-04-12 08: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음 편하게 살려면 전부 다 제자리로 돌려야 돼. 지금은 내가 계란이지. 근데 내가 바위가 되면 이야기가 달라지지 않겠어? 게다가 나는 그 놈들을 볼 수 있고, 그 놈들은 나를 못 보잖아.”

‘오아시스’에서 장동윤이 돌아와 복수를 설계하며 짜릿함을 선사하며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11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오아시스’(연출 한희, 극본 정형수) 12회에서는 두학(장동윤 분)의 귀환이 그려졌다. 지난 주 방송에서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이어 조폭 수괴로 검거된 후 가까스로 도망치며 희망의 불씨를 찾았지만 결국 만옥의 총에 쓰러지며 비극을 맞이했던 두학이 살아 돌아왔다.

3년 여의 시간 동안 오로지 복수를 생각했을 두학의 계획은 빈틈없었고 앞으로 다가올 결과에 기대를 증폭시켰다.

바다 속에서 정신을 잃은 두학을 구해낸 동팔의 수하에서 궂은 일을 하며 일본에서 살아가던 두학은 드디어 동팔이 마련한 가짜 신분으로 한국에 돌아가게 되었다. 동팔의 대리인 하연 밑에서 일하게 된 두학은 일처리를 빈틈없이 하는 한편, 예전 멤버들을 만나 복수를 도모하기 시작했다.

계란으로 바위치기라며 복수를 꿈도 꾸지 말라는 형주에게 두학은 되는 데까지 제자리로 돌아가겠다며 굳은 결심을 보였다. 또한 영필과 광탁까지 불러들여 자신의 일을 돕게 하는 등 지난 악연마저 끌어안았다. 보자마자 주먹을 날리는 영필과 광탁에게 은원 관계는 따지지 말라며 하우스를 운영해 돈을 나누자는 제의에 둘은 군말 없이 받아들였고 계획은 차질 없이 진행되었다.

그러는 와중 어머니와 정신에게는 쉽게 다가서지 못하고 지켜만 보던 두학은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아가 아버지의 죽음을 지시한 진범을 찾아냈다. 결국 진범을 알게 된 두학은 쓰라린 마음을 다스린 후, 풍호를 불러 철웅이네 부동산을 조사해달라고 해 이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지난 주 가장 행복할 때 맞이한 불행의 연속에 처절했던 두학의 심정을 회한의 눈물에 담아냈던 장동윤은 호탕한 웃음 뒤 싸늘해진 눈빛으로 복수를 다짐하며 돌아와 시청자들에게 존재감을 선사했다. 특히 과거 악연까지 품에 안으며 자신의 세력을 확충해가는 리더십의 두학과 남성적인 카리스마와 완벽한 연기로 극을 이끌어가는 주인공 장동윤의 시너지는 빛을 발하며 집중력을 높였다.

휘몰아치는 전개 속 흔들림 없이 나아가는 묵직한 존재감으로 계획을 하나 하나 실행해가는 장동윤의 모습은 극에 대한 몰입감과 지루할 틈 없는 짜릿한 쾌감을 전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

한편, 아버지를 죽인 진범을 알게 된 장동윤의 행보가 더욱 궁금해지는 ‘오아시스’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50분 방송된다.

사진=KBS ‘오아시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