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30일까지 신청 접수

입력 2023-08-22 17: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성남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접수 포스터. 사진제공|성남시

경기 성남시는 하반기 반려동물 문화교실 접수를 오는 30일까지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운영 중이다. 하반기 문화교실은 9월 2일 개강 예정이며 6주 동안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반려동물 문제행동 교정, 반려동물 입양예정자 교육, 반려동물 건강 및 위생, 미용 관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하반기 문화교실에서는 기존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반려동물 행동교정 중급반도 진행한다.

모든 강의는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6명 이내의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며 날씨 여건에 따라 공원 또는 반려동물 돌봄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30일까지, 성남시 홈페이지 또는 반려견 놀이터에 게시된 포스터, 현수막의 QR로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반려동물 문화교실과는 별개로 26일에는 ‘펫로스 증후군 및 노령견 관리’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반려동물을 먼저 보내고 마음이 힘든 분이나 노령견을 키우는 분, 해당 주제에 관심있는 분 누구든지 별도 절차 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특강은 수정커뮤니티센터 1층 커뮤니티 홀(수정구 수진동)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한다.

상반기에 운영한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6월 7일부터 시작하여 6주 동안 진행됐고 총 6회 수업에 36명이 수강했다.

성남|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