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남대구IC 신월성 더하이브’… 시스템에어컨 무상제공

입력 2023-11-13 14: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식산업센터 ‘남대구IC 신월성 더하이브’가 11월 계약자에 한해 시스템에어컨을 무상제공한다고 밝혔다.

‘남대구IC 신월성 더하이브’는 대구 달서구 월성동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로 대지면적 2만3495㎡, 연면적 1만6329.86㎡, 지하 2층, 지상 7층 총 130실(산업센터 92실, 상가 38실) 규모를 갖췄다.

대구 신월성지구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입지조건을 꼽을 수 있다. 남대구IC 기준 1km내 위치해 있는 단지로 교통 환경이 좋아 기업하기 유리한 환경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월성지구 1km 내 단지가 위치하여 도심형 지식산업센터로 훌륭한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성서산업단지 1km내 위치하여 풍부한 산업 인프라를 자랑한다. 향후 개발 호재에 따라 달서구를 대표하는 산업벨트 형성의 한 축이 될 전망이다.

또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물류차량과 일반차량 진출입이 많아 주차시설의 중요성이 높은데, 법정 주차대수 기준 약 300%의 주차공간 및 타워주차가 아닌 편의성 뛰어난 전체 자주식 주차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으로 주차난이 심하기로 유명한 신월성지구의 주차난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특히 실수요자에 최적화된 평형 수로 취득세 및 재산세 35% 감면, 대출 최대 90% 등의 혜택을 내세운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남대구IC 신월성 더하이브 관계자는 “신월성지구 주변에는 관공서, 사무실, 학원 등 각종 인프라가 형성에 의해 사무실 수요가 많은 곳이다”며 “기존 사무실 월세를 80만원 이상 지불하고 있는 사업주라면 같은 비용으로 사옥 마련이 가능하다는 것이 신월성 더하이브의 최대 경쟁력”이라고 전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