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 공정안전관리 S등급 획득

입력 2024-02-08 15: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깨끗한나라가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2023년 공정안전관리 이행 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했다.

공정안전관리(Process Safety Management, 이하 PSM)는 고용노동부가 중대 산업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사업장을 지속 관리·지도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고용노동부가 각 사업장에서 제공한 안전관리 보고서와 실제 현장 개선점을 바탕으로 평가해 등급은 P(우수), S(양호), M+(보통), M-(불량), 네 가지 등급으로 분류한다.

깨끗한나라는 이번 PSM 이행 상태 정기 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해 중대산업사고로부터 안전한 사업장이라는 것을 인정받았다. 해당 평가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근로자는 물론, 주변 사업장과 주민들까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 회사는 ‘깨끗한나라 생분해 물티슈 에코’를 출시했다. 나무에서 추출한 식물성 레이온을 함유한 원단으로 58℃에서 45일 만에 표준물질 대비 105.9% 생분해가 가능하다. 먹는 물 수준의 10단계 정제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 천연 펄프를 함유해 부드러운 사용감을 선사하고,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저자극 판정을 받아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