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체험관광 포털 원모어트립 상반기 콘텐츠 모집

입력 2024-04-11 1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향수만들기 체험 클래스

체험관광 콘텐츠 운영 개인 및 사업자 28일까지 모집
상품화 과정, 판매 플랫폼 등록, 홍보 마케팅 등 지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28일까지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 포털사이트인 원모어트립에 입점할 ‘2024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를 모집한다.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은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 콘텐츠 브랜드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 상품을 한 곳에서 쉽게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신청할 수 있는 체험관광 콘텐츠 상품 유형은 6가지로, 음식, 역사,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및 레저, 문화 및 예술, 비대면 등이다. 서울에서 체험형 콘텐츠를 보유하거나 운영 중인 개인 또는 단체(사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8일까지 접수된 체험관광 콘텐츠를 대상으로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실사, 3차 전문가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서울관광재단은 최종 선정된 업체를 원모어트립 회원사로 등록하여 전문적인 상품화 과정과 글로벌 판매 플랫폼 등록, 다양한 홍보마케팅 지원 등 각사가 보유한 체험형 콘텐츠가 관광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및 혜택을 제공한다. 선정 결과는 5월24일 발표 예정이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개별, 체험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서울의 이색적인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발굴을 통해 개별화된 관광객들의 수요를 충족하고 지역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